Categories CAMPAIGN, CONTENTS, SOCIAL
Youtube https://youtu.be/87wO-pwKEP8
Awards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크리에이티브 - 우수상
부산국제광고제 AD STARS 2015, Branded Entertainment Videos - Finalist
부산국제광고제 AD STARS 2015, Branded Viral Videos - Finalist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광고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 Finalist
Question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는 바이럴 캠페인을 통해 타깃인 2030 Working People을 응원하고 그들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타깃에 일에 대한 조언이나 가르침의 메시지를 전하기보다 그들의 Working Life를 응원함으로써 타깃과의 Emotional Bonding을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Uniqueness
OECD 회원국 중 연간 노동시간 2위에 달하는 대한민국. 우리는 쉴 틈 없이 일하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게 깜짝 놀랄 만한 선물을 건네고 싶었습니다. 바쁜 직장생활로 잠시 미뤄두었던 소중한 순간들을 만나게 해주고자 그들의 퇴근 시간을 앞당기는 깜짝 이벤트를 기획했고, 주인공 한 명 한 명을 위해 전혀 예상하지 못할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Answer
‘뜻밖의 퇴근’ 프로젝트의 시작은 회사 섭외였고, IT 기업 ‘핸드스튜디오’에서 흔쾌히 캠페인에 동참해 주었습니다.
촬영 한달 전, 우리는 핸드스튜디오 직원들을 대상으로 페이크 설문조사를 진행해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알아냈고, 설문 내용에 따라 직원들의 주변인들을 촬영 현장에 몰래 초청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 당일, 그들에게 ‘출근하자마자 퇴근’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마인드브릿지 제품으로 변신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 모두에게 ‘뜻밖의 선물’인 개인화된 리워드를 선사했습니다.
런칭 후 해당 캠페인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미생> <오늘부터 출근> 등 TV 프로그램과 함께 직장인 공감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서정교 / AE 송효민, 오민석 / Design 김수지 / CD 김동현 / PD 임해준 / CW 이보라, 주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