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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Seoul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Campaign

Hanwha Group / 201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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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URL  https://www.hanwhafireworks.com/

Youtube  https://youtu.be/Izuxw31eJiY

Awards  WEB AWARD KOREA 2014 기업프로모션분야 대상

Question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로 12회째를 맞았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위상과는 달리 축제의 디지털 플랫폼은 티켓 배포 목적의 이벤트 페이지 이상의 역할을 이어오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디지털 플랫폼을 단발성 이벤트 페이지가 아닌 연중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하기 위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한화의 브랜드 자산으로 공고히 할 방법을 찾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우리 모두 각자의 삶의 컬러를 갖고 특별하게 살아가자는 의미로 ‘Color Your Life’를 캠페인의 메인 테마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화 불꽃역사의 산 증인인 '불꽃장인'과 그가 만들어내 일상을 컬러풀하게 물들이는 아이콘 '불꽃큐브'를 소재로 디지털 플랫폼과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특히 ‘불꽃큐브’는 하늘에서 터지는 불꽃이 하루의 불꽃축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서 영원히 빛나기를 염원하는 의미의 오브제로, 이를 통해 불꽃축제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감정이 평상시 삶 속에도 항상 존재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Answer

플랫폼 인트로 영상에는 ‘불꽃장인’을 주인공으로 한화의 불꽃축제 히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습니다. 불꽃장인의 ‘불꽃큐브’ 연구 과정을 묘사한 영상은 인터렉티브 이벤트 전 참여자의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영상 제작에는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동원해 밤하늘에서 터지는 불꽃 등을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연출해냈습니다.
인트로 영상 종료 후 이어지는 인터렉티브 이벤트에서는 영상에 등장했던 불꽃큐브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하늘을 수놓는 컬러풀한 불꽃을 현대인의 지친 일상을 다채롭게 물들이는 5가지 심상으로 표현하여 참여자가 다섯 개의 불꽃큐브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간단한 인터렉션을 통해 불꽃큐브 속에 들어 있는 선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가 자신의 친구에게도 [불꽃큐브]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삽입하여 이벤트 참여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의 참여를 도모하고자 했습니다.

 

 

platform 1

 

platform 2

 

platform 3

 

platform 4

 

[플랫폼]

 

 

[인트로 영상]

 

event (1)

 

event (2)

 

event (3)

 

[이벤트]

 

 

 

 

[런칭 이벤트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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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임효철, 김성욱, 김시내, 이경호, 양채원 / Design 여재구, 전가영, 김수지 / D.A. Design 박혜림 / Motion Design 강이용 / Development 권태영 / UX-Motion 박석규, 최준, 조윤아 / UX-Publishing 박병길, 최준우, 이수진 / CD 박소연 / CW 이보라 / PD 임해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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