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URL Web https://www.thereallifecompany.co.kr/, Mobile m.thereallifecompany.co.kr
Youtube https://www.youtube.com/user/AIAcommunity
Awards WEB AWARD KOREA 2014 영화/예술분야 우수상
Question
AIA생명은 지난해 세계적인 아이돌 팝 스타 저스틴 비버의 첫 내한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올해는 레이디 가가, YG패밀리 등과 함께 ‘AIA 리얼 라이프, 나우 페스티벌 2014’를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에서 나우 페스티벌의 개최 소식을 알리고, ‘The Real Life Company’ AIA생명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Uniqueness
국내 최고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로 이뤄진 YG패밀리와 팝 아이콘 레이디 가가는 그 이름만으로도 대중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큰 아티스트들입니다. 우리는 대중이 나우 페스티벌을 단순히 ‘YG패밀리 콘서트’ 또는 ‘레이디 가가 콘서트’로 인지할 수 있다는 리스크를 고려해 디지털 캠페인 전반에서 해당 페스티벌이 AIA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임을 각인하고자 했습니다. 페스티벌 홍보 콘텐츠 전체에서 AIA생명의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메시지를 부각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Answer
페스티벌의 스케일을 드러내면서 디지털에서 높은 바이럴 효과를 거두기 위해 페스티벌 참여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유튜브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아티스트별로 제작한 비디오 각각에 ‘AIA가 이들을 데리고 왔다’는 핵심 메시지를 일관적으로 드러냄으로써 해당 콘서트가 AIA생명이 주최하는 페스티벌임을 알리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튜브 비디오-캡쳐]
[유튜브 비디오-썸네일]
브랜드 웹사이트 디자인에는 AIA생명의 브랜드 컬러이자 페스티벌의 열정적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AIA Red Color를 중심 컬러로 사용함으로써 방문자들이 AIA생명의 페스티벌임을 인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웹사이트]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당신의 즐거운 REAL LIFE를 보여주세요!’라는 타이틀로 참여자가 자신의 Jumping Shot을 촬영해 응모하게 하는 이벤트를 전개함으로써 AIA생명의 브랜드 슬로건인 ‘Real Life NEVER STOPS’를 인지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1]
한편, 레이디 가가처럼 멋지게 연출한 사진을 찍어 응모하는 형식의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레이디 가가 패키지’로 묶은 여러 가지 경품을 통 크게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었던 이벤트였습니다. ‘호텔에서 자고’ ‘차량 서비스를 이용해서’ ‘플래티넘 라운지로 입장하고’ ‘특별한 선물을 받고’ ‘레이디 가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 경품은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벤트 응모 사진에 ‘추천’이 많은 응모자를 당첨자로 선정하도록 하여 약 2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추천자로 참여했고, 그들에게 또한 AIA생명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2]
[이벤트 2-D.A]
- CREDITS
- AE 임효철, 최지현, 문상선 / Design 김주영, 노미란, 박수정, 장해진 / Development 권태영 / Publishing 이수진, 최준우 / D.A. Design 박혜림 / CW 이보라 / PD 임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