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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osan Infracore Recruit Promotion

DOOSAN / 20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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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PERFORMANCE MKT

URL  https://www.doosaninfracorecampaign.com/

 

회사의 인지도 상승과 타겟과의 커뮤니케이션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아라.
두산 인프라코어 취업 에피소드 공감 이벤트!

MISSION

2012년 하반기 채용시즌에 맞춰 두산인프라코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두산그룹의 공개 채용기간 동안 많은 취업 생들이 두산 인프라코어로 지원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 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모든 취업생들과 함께 공감하고 그들을 응원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했습니다

확산의 중심엔 언제나 공감이 있다.
두산 인프라코어 취업 애피소드 공감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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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그들의 Insight를 끌어내서 그들과 공감하고 그들의 고민을 다독여줄 수 있는, 그야말로 진정성 있는 주제로 소통하였습니다. 그 결과 취업 준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이벤트의 확산으로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졌습니다. 그렇게 확산의 중심엔 공감이라는 요소가 언제나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취업 고민, 누가 나를 위로해 주지?

2010년, 2011년, 2012년을 사로잡은 키워드, 청춘. 도전하고, 상처받고, 다시 일어서기를 계속 해 나갈 수 있는 건 꿈을 향해 멈추지 않는, 쉽게 상처 받는 만큼 또 다시 쉽게 뜨거워 지는 청춘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취업 준비생’ 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고민을 나누고, 같은 고민에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큰 위로가 되고 큰 힘이 되지 않을까요?

PROCESS

주제에 공감하고, 그 주제에 공감한 또 다른 사람들의 댓글에 공감한 후 나의 의견까지 공유 하는 일련의 프로세스 또한 간편하고 쉽게 구성되었기 때문에 참여가 쉽습니다.

공감하는 방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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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란에 에피소드를 입력한 후 공유합니다.

공감하는 방법.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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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의 공감글을 추천 합니다. 추천을 많이 받은 사람의 BEST3에피소드는 댓글 영역의 상단에 노출되게 됩니다.

또한 확산의 툴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facebook의 연동은 지인들끼리 주관적인 의견을 주고 받는 공간이라는 점과 부합되어 더욱 효과적인 공유가 가능합니다.

RESULT

이 프로모션은 채용기간 동안 타겟들의 유입이 가장 많은 시간을 활용하여 포털 사이트 초기지면의 타임상품 활용하여 유입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일 평균 4,500명 정도가 유입되고 활발한 이벤트 참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의 Insight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공감이라는 가치로 이어져 두산 인프라 코어의 인지도 상승과 타겟과의 커뮤니케이션, 이 두 가지 목표를 이뤄냈습니다.

진실된 이해. 그리고 힘찬 응원!

오로지 사회적 기준과 잣대로만 취업 준비생을 평가할 것 같은 기업이 취업 준비생의 깊은 고민을 이해하고 응원했다는 점이 이번 이벤트의 성공 요인이 아닐까요?

제작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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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팀-최지현] 두산인프라코어 공개채용 일정에 맞추어 두산인프라코어의 CF가 공중파를 타면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여러가지 우여곡절 끝에 오픈하기는 했지만 처음의 의도는 두산인프라코어 CF관련 이벤트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가 기업캠페인과 채용캠페인을 나누어서 진행하는 구도로 바뀌었죠 에피소드 내용이 정말로 대학생들에게 어필이 돼서 공감되는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 있게 될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 다양한 의견들이 공유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했습니다. 차후에 CF를 가지고 진행될 기업캠페인도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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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Project manager 최문범, 최지현 / Plan 최문범, 최지현 / Design 김양미, 김민영, 이수진 / Development 권태영 / Publishing 박병길 / CP 박영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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