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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Ⅱ Chiffon Cream Foundation

P&G SK-II / 20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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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URL  https://www.sk2fnd.co.kr/

Awards  2012 Web Award Korea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브랜드 우수상

기획 배경

“모든 드라마는 제품에서 나온다” Bill Bernbach 쉬폰크림 파운데이션의 드라마는 쉬폰 핑크와 스템파워 크림의 환상적인 [조화]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조화]의 드라마를 우리는 사이트의 메뉴 및 디자인 컨셉, Event 등 전체 캠페인에 적용하고자 했습니다.

사이트의 메뉴와 구성, 디자인까지 [조화] 그것을 전달하다

[Main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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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에서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는 페이지와 뷰티살롱의 리뷰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유도하는 두 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제품 이미지를 중심으로 두 가지의 내용을 조화롭게 배치시켜 놓았습니다.

[Product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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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제품의 속성을 사이트 내에서 실감나게 표현하였습니다. 스크롤을 내리거나 올리면 분할된 두 면이 믹스되면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제품, 뷰티전문가 그리고 소비자의 [조화]를 끌어내다 TOP 뷰티살롱 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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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의 구성 역시 제품의 Benefit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신뢰도가 높은 뷰티살롱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전문적인 의견에 소비자의 경험의 기회를 더하여 조화를 이끌어냈습니다.

5주간 진행되는 “TOP 뷰티살롱과의 생기 있는 피부변화”라는 컨셉의 메인 이벤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TOP 뷰티살롱 5곳과 함께 진행됩니다. 매주 새로운 뷰티살롱이 오픈되고, 소비자는 원하는 뷰티살롱에서 생기 넘치는 Make Over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확산이 낳은 또 다른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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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참여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의 Make Over과정을 포스팅 합니다. 그래서 제품의 Benefit은 참여자가 확보하고 있는 기존의 인맥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전달됩니다. 확산의 툴을 이용한 확산은 이 이벤트에서 크게 주목할 점입니다.

RESULT

제품의 속성인 ‘조화’라는 포인트를 전체 캠페인 creative에 절묘하게 녹여 통일성을 주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의 Benefit을 전달한 케이스 입니다. 이번 캠페인으로 초반 매장반응, e-commerce progress등의 반응도 성공적이었습니다.

여러분도SK-II 쉬폰크림 파운데이션 하나만으로도 뷰티살롱에서 메이크업 받은 듯한 만족감을 느끼시길 바랄게요 ^^

제작 후기

[전략3팀]
늘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야 하는 디지털 캠페인 담당자로서는 아이디어의 고민은 끝이 없습니다. 첫 시작은 어설펐지만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준비과정과 잘 다듬어질 수 있게 만들어준 팀원들로 인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어 큰 보람을 느낍니다. 캠페인 종료까지 기분 좋은 런칭 결과를 이어가면서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전략8팀]
전체적 완성도나 원활한 이벤트의 운영도 중요한 가치였지만, 무엇보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방문자들이 생기 있는 경험을 얻어 가기를 원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디자인부터 기능적인 부분까지 모든 프로젝트 참여 인원들이 아주 작은 부분조차도 고민을 해서 작업해야 했습니다. 유저 모두에게 이 프로젝트가 촉촉하고 생기 있는 기억이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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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Project manager 전미진 / Plan 전미진, 이종근, 이지수, 김예지B / Design 곽진샘, 김수연, 박수정, 백소현 / Development 구혜림 / Publishing 서보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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