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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SECONDS! Happy 1st Anniversary
8SECONDS 1주년 Motion art project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8SECONDS의 1주년기념 모션아트 프로젝트를 런칭하였습니다. 2013년 2월 23일! 제일모직의 글로벌 SPA브랜드인 8SECONDS가 런칭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죠.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을 디지털을 통해 어떻게 기념하고 알릴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8SECONDS! 1주년을 좀더 뜻깊게 축하해보자!
8SECONDS는 1주년을 맞이하여,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혜택을 준비했습니다. 10%할인, 8,000원 구매 할인 쿠폰 발급 등 다양한 SALE 행사 계획이 있었죠. 이런 일련의 행사가 단순한 SALE로 그치지 않고 보다 특별한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이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통통 튀는 20대의 감성을 담은 움짤로 이야기하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기존의 단순한 영상이나 사진 컨텐츠를 아닌, 8SECONDS의 타겟이 추구하는 감각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 조금 더 독특하고 신선한 축하메시지로 1주년을 기념하고 싶었습니다. 많은 고민과 많은 생각 중에 뽑은 이번 캠페인의 Key Idea는 ‘움짤’이었습니다. 딱딱하게 정지된 사진이 아닌 모션아트, 즉 사람들 사이에서는 일명 움짤이라고도 하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8SECONDS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움짤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로 드라마나 뮤직비디오의 주요 장면을 캡쳐해 gif 형식의 파일로 만든 컨텐츠를 말합니다.) 움짤은 2029 주요 타겟들에게 친근한 컨텐츠이며, 바이럴에 유용하다고 판단 되었습니다. 8SECONDS의 트렌디하고 다양한 패션과 축하 메시지를 담아 8가지 컨셉을 표현하였습니다.
8가지 컨셉을 담은 움짤, 모션아트로 1주년을 축하하다!
‘움짤 특유의 독특한 모션을 활용하자!’라는 가이드 아래 8가지 컨셉의 8SECONDS 모션 아트가 제작되었습니다. 재밌고 독특한 모션 속에 8SECONDS의 트렌디한 스타일과 1주년 축하 메시지를 함께 담아 표현했습니다. 8가지 컨셉이 담긴 8SECONDS의 모션아트를 한 번 살펴볼까요? (이미지를 클릭해 보시면 더욱 재밌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01 흐트러질테야
#02 스파클링 서프라이즈
#03 걸리면 내꺼
#04 8초의 반전
#05 생일 팡!팡!
#06 Cross
#07 내겐 너무 가버린 그녀
#08 올려주세요
8SECONDS의 통통 튀는 모션아트 D.A
8SECONDS의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8가지 컨셉이 담긴 모션 아트를 만들었던 것과 같이, D.A 또한 8SECONDS의 통통 튀는 개성을 담아 모션 아트로 제작 했습니다. 늘 봐왔던 D.A가 아닌 감각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8SECONDS의 모션아트 D.A는 2029 타겟들의 시선을 끌었고, 클릭으로 이어졌습니다.
8SECONDS의 모션아트를 퍼트리자!
[ 온라인스토어 내 이벤트 페이지 ]
[모바일 App 내 이벤트 페이지]
8SECONDS의 모션아트 컨텐츠를 확산하기 위해, 8SECONDS의 온라인 스토어와 모바일 App을 통해 ‘8 가지 모션아트 공유하기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로그인 한 후 8가지 영상 중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영상을 페이스북으로 공유 하기만 하면 쿠폰이 발급되고, 8SECONDS 스토어에서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이벤트 참여 끝! 참 간단하고 쉽죠? 8SECONDS는 이벤트 참여를 한 모든 분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여, 제품 구매로 이어지게 했습니다.
8SECONDS는 이벤트 참여를 한 모든 분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여, 제품 구매로 이어지게 했습니다. 8SECONDS의 모션아트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 움짤 컨텐츠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한, 재미있고 독특하고 신선한 캠페인이었습니다.
참여후기
8SECONDS 수주 후 첫 스타트를 끊게 된 프로젝트라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만의 리마커블함을 보여 줘야 한다는 책임감과 압박(?) 있었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특히, 설날 연휴가 겹치는제작 일정과 촬영부터 컨텐츠 제작 및 이벤트 페이지 개발까지 2주 라는 기간이 상당히 부족했는데요. 하지만, 새롭게 시도해 보는컨텐츠 기획 및 제작 이었기 때문에, 즐겁게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 이었지만 촬영부터 촬영 후 움짤 컨텐츠 제작 및 이벤트 개발까지 모두 완벽하게 진행해준 제작팀과 고생해 주신 분들께 큰 고마움을 전합니다.
P.S) 최근에 모 SPA브랜드에서 움짤을 컨텐츠화하여, 캠페인을 진행 하는 걸 보았는데, 움짤의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CREDITS
- Project manager 박보영 / Plan 박보영 / Design 김양미 / Development 최지훈 / Publishing 강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