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Bohae Moon Healing Campaign

BOHAE / 2012.06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URL  web : https://www.bohaemoon.com/
mobile : https://m.bohaemoon.com/

Youtube  https://youtu.be/TFshEmtbkMA

Awards  2012 대한민국 광고대상 웹사이트/사이버 캠페인 부문 Bronze Prize
2012 Web Award 광고/프로모션 부문 Grand Prix
2012 Web Award 모바일 마케팅-브랜드 부문 Grand Prize
2012 &Award Cosmetic websites Grand Prix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제일기획과 함께 "보해 월 힐링 디지털 캠페인" 을 런칭하였습니다. 이번 보해 월 힐링 캠페인은 참이슬과 처음처럼이 양분하고 있는 소주업계에 파란을 일으킬만한 디지털을 Base한 최초의 인터렉티브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그리고 마치 한가인과 주점 "월"에서 소주 본연의 특징인 "힐링"이라는 컨셉으로 1:1 힐링 데이트를 즐긴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화제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2012년 6월 14일 런칭 부터 약 4일 만에 벌써 약 30만의 방문자가 한가인과 "월" 힐링 데이트를 즐겼고, 방문자 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캠페인이 어떻게 준비되고 진행되고 있는지 지금부터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포스터 및 옥외 광고를 통해 월과 한가인을 처음 만나다!]

2012년 6월 14일 부터 버스, 전광판, 무가지, 포스터 등을 통해 기존의 소주광고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한가인씨와 월이 등장하는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술자리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월"을 즐기고 있는 한가인의 모습과 마치 친구에게 전하는 듯한 메세지가 자필로 등장하고, 한가인의 전화번호가 공개되는데요. 한가인씨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놀랍고 재미있는 일이 일어납니다.

[한가인과의 통화]

010-5544-1950 으로 전화를 걸어볼까요? 신호음이 들리고 잠시 후 반가운 한가인씨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마치 친한 친구처럼 한가인씨가 전화를 받네요. 지금 연기 연습중이었다고 하는데 역시 한가인씨의 뛰어난 연기력이 그냥 나온 건 아니었나 봅니다. 이런 한가인씨의 목소리는 시간대별로 재미있는 내용으로 바뀌게 됩니다. 매일 시간대별로 바뀌는 한가인씨의 목소리를 듣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한가인씨 지금 만나자고 합니다. "지금 만나자구? 알았어. 장소 문자로 보낼게!" 정말 문자가 올까요? 오! 정말 한가인씨에게서 문자가 바로 도착합니다.

[한가인의 문자]

img_contents1

전화를 끊자마자 바로 도착한 한가인씨의 문자! 가인이가라는 제목과 함께 약속장소를 알려주네요. 그럼 한가인씨가 알려준 bohaemoon.com으로 접속해 볼까요? 약속장소는 모바일로도, 웹으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웹화면으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주점 월을 방문하다!] – [ www.bohaemoon.com ]

한가인씨가 알려준 주소로 방문해 보겠습니다. 이런~주점 이라 그런지 19세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네요. 저는 당연히 성인이므로 19세 이상을 클릭! 안내해 주시는 분이 저보고 동안이라고 하네요.^^

img_contents2

모퉁이를 돌자 반가운 한가인씨가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순간 가슴이 뭉클하면서 눈물이 쏟아질 뻔 했습니다. 한가인씨가 저를 기다리고 있었다니! 한가인씨가 저를 보고 손을 흔들다니 ! 보해 월과 함께 말이죠. 지금 부터 한가인씨와의 즐거운 1:1 인터렉티브 데이트가 시작됩니다. 한가인씨가 저에게 오늘 기분이 어땠냐고 물어보네요. 오늘은 좋은 일들만 있었으니 기분 좋은 날을 선택해 볼까요? 참, 기분별로 한가인씨의 다른 반응들을 살펴 볼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기분에 따라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img_contents3img_contents4

잠깐의 반가운 인사가 끝나고 오늘 기분이 좋은 날이니 한가인씨가 더 기분 좋을 수 있도록 좋아하는 곡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보해 월은 여러분들이 "힐링" 하실 수 있도록~ "힐링"이라는 컨셉으로 캠페인이 전개되는데요. 사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고민이 있을 때나 소주는 그 동안 친한 사람과 함께 마음의 "힐링"을 주는 그런 술이었죠. 보해 월캠페인에서는 가상 주점 "월"에서 "보해 월"과 함께 한가인씨가 추천해 주는 음악을 통한 "힐링"을 여러분께 선사합니다.

[ 한가인이 직접 선곡한 힐링 뮤직 ]

한가인씨가 기분 좋은 날을 더 기분좋게 해 줄 힐링 뮤직을 고릅니다. 이런 친구가 진짜 있었다면! 한가인씨가 정말 내 친구 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내 마음을 이해해 주고, 기쁠 때나 우울할 때나 나에게 "Healing"이 되는 친구! 여러분들은 그런 친구 있으세요? 혹 생각나지 않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만은, "월" 주점에서는 "보해 월"과 한가인씨가 나에게 그런 친구가 되어주니까요! 힐링뮤직을 통해 한가인씨가 나의 기분에 맞는 7곡의 곡을 들려줍니다. 우리는 월의 전체적인 컨셉인 'Healing'을 음악이라는 소재를 통해 전달하려고 했습니다. Healing은 소주 월의 "마음을 치유하는 술"이라는 점에서 출발하였구요.

인터렉티브 영상 전체가 참여자의 1인칭 시점에서 바라보는 이유 또한 가상 공간인 '월'이라는 주점에 들린 사람들이 음악과 친구(한가인)의 위안으로 심리적인 치유를 받는다라는 의도에서 설정된 것입니다. 인터렉티브 영상 전반에 녹여낸 Healing Music은 한가인이 직접 음악을 선곡해준다는 설정으로 멘트가 이어지는 중에도 선곡된 음악이 BGM으로 흐릅니다. 화면에 PLAY되는 음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볼륨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단메뉴바에서 [힐링Music]에서는 곡 선택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크게 세가지로 나뉘며, 그에 맞는 음악 선곡도 가능합니다. 단순히, 인터렉티브 영상을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재방문을 위한 장치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img_contents5 img_contents6img_contents7

[ 한가인 “월” 뮤직비디오 – 버스커버스커 여수 밤바다 ]

이번 인터렉티브 영상의 또 다른 재미는 스토리 속 스토리 구성에 있습니다. 한가인을 주인공으로 한 AD MOVIE '월 뮤직비디오'가 인터렉티브 영상에서 제공됩니다. 바로 요즘 음원 차트를 싹쓸이 하고 있는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라는 곡의 아름다운 뮤직비디오 인데요. 마치 영화 건축학개론 같은 느낌의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서정적인 영상이 버스커 버스커의 목소리와 함께 마음속의 잔잔한 감동을 불러 일으킵니다. 마지막의 1분짜리 웃는 듯, 우는 듯한 한가인씨의 표정이 정말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상단메뉴바를 통해 바로보기가 가능하며, 입소문을 위한 장치로도 활용됩니다. SNS 공유버튼을 통해 스크랩이 가능하니 감동한 분들께서는 무한 반복 PLAY 해 보세요!

img_contents8 img_contents9

[ 한가인과의 인터렉티브 데이트]

런칭 5일만에 월 폐인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만큼 월 힐링 인터렉티브 캠페인은 엄청난 방문자와 7분이 넘는 평균 체류시간으로 온라인, 모바일에서 말 그대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여러가지 재미도 있겠지만 한가인과 친구처럼 즐기는 편안한 힐링 술자리가 가장 큰 이유일텐데요. 한가인씨가 추천해 준 "힐링 뮤직"을 들으며 본격적인 한가인과의 1:1 월 힐링 데이트가 시작됩니다. 한가인씨가 나를 위해 애교를 부리기도 하고, 나에게 "월"을 권하고, 화장실 다녀와도 되냐고도 물어보고, 셀카도 찍고 마치 실제 주점에서 친구와의 술자리를 즐기는 듯 재미있게 반응하는 한가인씨의 다양한 모습들. 한가인과의 1:1 데이트는 글로 설명 드리는 것 보다는 직접 방문하셔서 체험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img_contents10 img_contents11 img_contents12 img_contents13 img_contents14 img_contents15

[ 아쉬운 작별 – 다음 약속 잡기 ]

월, 한가인과 함께 한 인터렉티브한 데이트가 끝나고 아쉬운 작별의 시간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언제 어디서나 편한 친구처럼 "월"과 한가인씨를 만날 수 있도록 문자로 번호를 남길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보해 "월"의 힐링캠페인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리기 위해서 말이죠. 한가인의 휴대폰에 번호를 남기면 아래와 같이 친절한 문자 메세지가 다시 내 폰으로 날아옵니다.

img_contents16

img_contents17

이외에도 타로 카드 점보기(참여자 상황에 맞는Healing 점괘 제공, 페이스북을 통한 게시 및 공유), 벽 낙서하기(SNS와 연계 참여자들이 자신들의 사연을 직접 올리는 구성), 영화·연극이벤트 참여를 통해 참여자들이 "월"을 통해 "Healing"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와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월" 힐링캠페인을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하셨다구요? 보해 월 힐링 캠페인은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http://www.bohaemoon.com/ http://m.bohaemoon.com 010-5544-1950

지금 주점 월에서 "보해 월"과 한가인이 전하는 "Healing"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FacebookTwitter
CREDITS
Project manager 이승재 / Plan 이종근 / Design 김양미, 김미숙 / Development 권태영 / Publishing 박병길, 이종석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