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써브웨이 터키 컬렉션 캠페인

SUBWAY KOREA / 2025.04.29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써브웨이의 터키 샌드위치는 2022년 단종된 이후 팬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2024년 10월 재출시를 맞이했습니다. 이후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도 긍정적인 반응과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왔고,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써브웨이는 2025년 4월 ‘터키 베이컨 에그 슬라이스’와 시즌 한정 ‘트러플 랜치 소스’를 더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터키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기존 터키 샌드위치는 주로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사랑받아온 메뉴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터키 컬렉션은 기존 팬층은 물론, 처음 접하는 고객에게도 반가운 경험이자 새로운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STRATEGY

‘터키 컬렉션’은 일부 소비자에게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메뉴인 만큼, 맛에 대한 기대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기다림 끝에 돌아온 ‘터키’의 귀환을 인상 깊게 알리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터키’라는 제품명에 착안하여 익숙한 관용적 표현을 활용한 카피를 개발했습니다. ‘이마를 텈’, ‘무릎을 텈’, ‘말문이 텈’과 같은 문구를 통해, 터키 샌드위치 특유의 담백함과 부드러운 맛을 먹는 순간 말을 잃게 만드는 놀라운 맛의 경험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Young K를 캠페인 모델로 기용하여,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터키 샌드위치의 귀환을 더욱 감성적이고 매력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한편, ‘터키 아세요?’ 캠페인 영상에서는 과나의 유명곡 ‘그거 아세요?’를 개사해, 터키 컬렉션의 특징과 매력을 유쾌하고 디테일하게 소개했습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를 통해 소비자가 부담 없이 캠페인에 접근하고, 자연스럽게 터키 컬렉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담백한 컴백, Who’s back? (Teaser)

 

 

▼ 먹을수록 빠져드는 터키 컬렉션 (Full)

 

 

▼ 먹을수록 빠져드는 터키 컬렉션 (15″)

 

 

▼ 먹을수록 빠져드는 터키 컬렉션 (6″)

 

 

▼ Young K Pick! 써브웨이 추천 조합, 터키 썹픽

 

 

▼ 터키 아세요? (Full)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신정수 Campaign Director 송석준 Copywriter 김정민, 최연아, 김동호, 조재환 Art Director 김현지, 김현수, 정수민 Producer 두상엽 Account Executive 조지현, 홍정민, 박진아, 이태훈, 김경은, 김리하 Designer 강현철, 이원진, 신민석, 이원호, 이소영, 백다슬, 김광식, 장주용, 조예진, 임송희 Media Planner 정연미, 김지찬, 조성래, 김종민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