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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고 있는 요즘, 이마트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어메이징’한 가성비 치킨을 런칭했습니다. 대형마트 델리코너의 신제품 치킨으로써 수많은 고퀄리티 치킨 브랜드가 판을 치는 국내 치킨 시장의 틈을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 광고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STRATEGY
이마트 치킨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레드오션인 치킨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위해 현란한 씨즐을 강조하는 기존 광고들과 달리, 고객이 집 근처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가성비를 체감할 수 있는 이마트 치킨의 강점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설정했습니다.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표현에 위트를 더하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으며, 특히 이마트 치킨의 가격 경쟁력을 주요 메시지로 활용했습니다.
이마트 어메이징 치킨의 가격, 맛, 편의성 등의 장점을 담아 제작한 두 편의 캠페인 영상 “문상기자” 편과 “완전 천지계벽” 편은 오가닉한 바이럴 확산을 이루었습니다.
동시에 유튜버, 블로거 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캠페인 초기부터 높은 이슈화를 달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완벽’, ‘어메이징 완벽치킨’ 등의 키워드를 고객의 뇌리에 남길 수 있었으며, 출시 3일 만에 이마트 치킨은 품절 사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이마트 2024 어메이징 완벽치킨 런칭 캠페인 : 문상기자 편
▼ 이마트 2024 어메이징 완벽치킨 런칭 캠페인 : 완전 천지계벽 편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opywriter 박기찬,정수,송의현 Art Director 강우진,백세운 Producer 박준호 Account Executive 최정환, 정윤주, 천희정 Designer 강현철, 김태형, 신민석, 최동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