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ABC-MART 2024 블루 ABC 데이 캠페인

ABC MART KOREA / 2024.06.28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는 여름 시즌 ‘블루 ABC 데이’, 겨울 시즌 ‘블랙 ABC 데이’라는 정기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신발에 한정되었던 유통 품목을 패션 전반으로 확장하며, 기존의 ‘세상 모든 신발’이라는 슬로건을 확장된 사업 영역에 맞춰 변경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본 캠페인에서는 블루 ABC 데이의 폭 넓은 할인의 규모감을 전달하면서도, ‘세상 모든 신발’의 뒤를 이을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STRATEGY

타깃 인식 속 멀티 슈즈 플랫폼에서 모두를 위한 쇼핑 플랫폼으로의 리포지셔닝을 주요 전략적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다양한 제품, 오프라인 매장의 편리성, 파격 할인에 보장된 품질로 대변되는 ABC마트만의 핵심 자산을 타깃에게 쉽게 인지시키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원하는 쇼핑의 조건을 브랜드 자산을 활용, 소비자 밈과 브랜드를 연결하여 변화된 브랜드를 각인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타깃들이 공감할 수 있는 페인 포인트를 자극하는 슬로건을 개발했습니다.
제작 측면에서는 캠페인 주목도를 고려하여 제작 전 과정에 있어 Ai 기술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생성형 AI와 동영상 생성형 AI를 활용해 상상에 가까운 이미지들을 실현하고 움직임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이상의 퀄리티 높은 한국형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으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메시지가 각인되도록 했습니다.

 

 

▼ 2024 블루 ABC 데이 (30”)

 

 

▼ 2024 블루 ABC 데이 (15”)

 

 

▼ 2024 블루 ABC 데이 (5”) Ver.1

 

 

▼ 2024 블루 ABC 데이 (5”) Ver.2

 

 

▼ 2024 블루 ABC 데이 (5”) Ver.3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ampaign Director 이지민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opywriter 권명규 Art Director 신성훈, 조윤지 Producer 홍성우 Account Executive 김성원, 안한주, 한혜지, 오경빈 Designer 이원호, 신민석 Media Planner 김명준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