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1922년 대한민국 최초의 손해보험사로 시작한 메리츠화재는 과감하고 혁신적인 사업 경영, 시장에 없던 보험 상품 개발로 보험 시장 리더의 자리를 지켜오며 2022년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메리츠화재의 혁신적인 리더십을 메리츠화재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정립하고 고객에게 메리츠화재의 혁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우리는 메리츠화재의 리더십을 게임의 룰을 바꾸는 ‘Game Changer’로 정의했습니다. 메리츠의 혁신은 단지 파격적이기만 한 것이 아닌, 원칙이 있는 혁신인 점에 주목하여 이를 각각 ‘혁신의 원칙’ ‘혁신의 방식’ ‘혁신의 기준’으로 나눠 메리츠화재의 ‘게임을 바꾸는 힘’을 업계 리더의 보이스로 표현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대세감 확보를 위해 전 세대의 고객층에 노출되도록 지상파, 케이블을 포함한 TV 매체를 중심으로 하되, 디지털 매체의 타깃팅 옵션을 통한 타깃 최적화, 반복 노출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 각인을 유도했습니다.
▼ 메리츠화재 100주년 캠페인 : 혁신의 원칙 편 (30″)
▼ 메리츠화재 100주년 캠페인 : 혁신의 원칙 편
▼ 메리츠화재 100주년 캠페인 : 혁신의 방식 편
▼ 메리츠화재 100주년 캠페인 : 혁신의 기준 편
- CREDITS
-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opywriter 장혜선 Art Director 김현주 Producer 두상엽, 송현석 Account Executive 조준형, 정지영, 정윤주, 임유진 Designer 강현철, 김태형, 홍지현, 이정령 Media Planner 정연미, 김성운, 장지수, 최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