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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매년 혁신적인 신제품을 공개하는 애플의 키노트 행사는 전 세계 애플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는 축제입니다. 유플러스는 가장 주목받는 시리즈인 아이폰 13의 언팩 이슈와 소비자의 관심을 유플러스로 연결해야 했습니다. 선제적이고 압도적인 버즈를 통해 ‘애플 리더’부터 ‘애플 팔로워’까지 구매 전환을 유도하며 아이폰 13의 출시 이슈를 주도하고, 유플러스를 ‘애플을 가장 잘 쓸 수 있는 통신사’로 포지셔닝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 과제였습니다.
STRATEGY
주로 인플루언서를 통해 정보를 탐색하는 타깃의 특성에 주목하여 구글과 애플 데이터를 기반으로 애플 리더에게 영향력을 가진 크리에이터를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이들을 영상부터 출시 행사까지 캠페인의 일관된 화자로 활용하여 기대감과 신뢰도를 증진시켰고, 유플러스를 애플 리더가 찾는 통신사로 포지셔닝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아이폰 관련 버즈가 많은 트위터 채널에서 지난 아이폰12퍼플 캠페인부터 지속 운영해온 브랜드 계정 ‘유보라’를 통해 Z세대 타깃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애플’과 ‘아이폰 13’에 대한 압도적인 버즈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RESULT
1) 캠페인 영상
– 총 140만 view 이상 달성
2) 브랜드 계정
– 트위터 계정 컴백 40일 만에 총 노출수 17,103,701회 및 프로필 방문 수 317,107회 달성
– 친근한 브랜드 계정 운영으로 광고에 대한 거부감 해소, 브랜드로의 유입 의사 및 호감도 증대
▼ 사전예약_디에디트 : Promotion 기능 설명과 함께 에어팟 할부금 전액 할인 혜택 소구
▼ 사전예약_방구석리뷰룸 : 시네마틱 모드 설명과 함께 애플워치 캐시백 혜택 소구
▼ 사전예약_샘바이펜 : 메인 컬러와 함께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 소구
▼ 출시 편 TVC : 신규 단말기 컬러, 주요 기능과 함께 유플러스의 아이폰 전용 혜택을 소개
▼ 브랜디드 컷다운_디에디트 : 디에디트의 브랜디드 콘텐츠 컷다운 편집 소재
▼ 브랜디드 컷다운_방구석리뷰룸 : 방구석리뷰룸의 브랜디드콘텐츠 컷다운 편집 소재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Campaign Director 김태호 Creative Director 김현균, 이용규 Copywriter 한종윤 Producer 정유식, 송현석 Account Executive 김성원, 탁현정, 임현태, 임은별, 김다슬, 신가영, 정윤주 Designer 김효기, 김수빈, 박세영 Media Planner 정경원, 김다영, 유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