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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주식투자 처방 편 https://youtu.be/LoHZ6noeoz0 해외주식 처방 편 https://youtu.be/KzKnF9qRH9s 연말정산 처방 편 https://youtu.be/PSZqLkFR8gY
BACKGROUND
코로나19 위기로 주식시장 변동성이 높아진 2020년, 개인투자자를 중심으로 주식계좌 개설 수와 실거래량이 증가했습니다. 4050세대가 주름잡던 “주식 좀 아는 이들의 투자” 시대에서 2030세대에까지 주식투자 열풍이 불며 “모두가 하는 투자”의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증권사들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최저 수수료’와 ‘무료 주식 증정’ 혜택을 내걸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에 대한 관심이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현 시장 속에서, 신한금융투자는 신규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한금융투자만의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비대면 계좌개설 니즈를 자극할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우리는 쉽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신한알파’ 앱을 신한금융투자의 핵심 경쟁력으로 보고, 신한알파 앱을 중심으로 재태크와 세테크에 대한 신규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소할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망설이고 있는 초심자, 해외주식을 하고 싶지만 접근이 어려운 투자자, 절세의 방법을 모르는 직장인 등 ‘국내주식’ ‘해외주식’ ‘연말정산’의 다각화된 투자 고충에 공감하고 이를 해소하는 내용의 <미도봐 알파클리닉>을 선보였습니다.
캠페인의 메인 모델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활약한 배우 전미도입니다. 드라마 속 냉철한 판단력을 갖춘 이성적인 전문가이자, 환자의 어려움을 헤아리고 교감하는 감성적 멘토로 등장했던 배우의 전문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캐릭터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캠페인 영상에서는 주식투자로 큰 수익을 창출한 주변 지인들로 인해 속이 쓰린 후발 투자자를 비롯해 해외주식의 높은 가격 때문에 매수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투자자, 매년 연말정산 때 세금을 토해내야만 했던 투자자들 사이에 형성된 공감 포인트를 겨냥했습니다. 의사로 분한 전미도 배우가 신한알파를 활용한 투자 컨설팅으로 신규 투자자의 고충을 말끔히 해소해주는 연출로 서비스 가치와 신뢰감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 신한금융투자 미도봐 알파클리닉 : 주식투자 처방 편 (40″ Ver.)
▼ 신한금융투자 미도봐 알파클리닉 : 해외주식 처방 편 (40″ Ver.)
▼ 신한금융투자 미도봐 알파클리닉 : 연말정산 처방 편 (40″ Ver.)
▼ 신한금융투자 미도봐 알파클리닉 : DA 소재
▼ 신한금융투자 미도봐 알파클리닉 : OOH 소재
▼ 신한금융투자 미도봐 알파클리닉 : 인쇄광고 소재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 Campaign Director 정건영 / Creative Director 장건호 / Copywriter 김태형 / Producer 정유식 / Account Executive 송석준, 유지윤, 황주원 / Designer 하세웅, 박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