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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꾸는 Energy, 마음이음 연결음

GS Caltex / 2017.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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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PR실학회 학술대회, 대학생이 뽑은 17년 최고의 광고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동상 - 비TV부문>단품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특별상 - Consumer Report Award

 

“I am your Energy”라는 슬로건으로 세상의 에너지가 될 수 있는 기업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는 GS칼텍스는 일상적인 언어폭력과 감정노동에 지쳐가는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현실을 개선하고자 나섰습니다. 우리는 일회성 이벤트로 응원과 감동을 선사하기보다 실질적인 솔루션으로 고객 행동의 변화를 끌어낼 방법을 고민했고, 이는 상담원들의 가족이 직접 녹음한 통화 연결음 “마음이음 연결음”으로 구체화 됐습니다.
“마음이음 연결음”은 상담원 역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임을 상기시켜 고객들의 폭언을 사전에 차단하는 취지의 솔루션으로, 실제 한국지엠 고객센터에 도입하여 바뀐 통화 연결음만으로 상담원을 대하는 고객들의 태도가 확연하게 변화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은 감정노동자의 인격권 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런칭 하루 만에 2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마음이음 연결음 솔루션 적용 결과

▲ [GS칼텍스] 세상을 바꾸는 Energy “마음이음 연결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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