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CO-CREATION, SOCIAL
Question
2016년 1월 국내 시장에 정식 진출한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실제 넷플릭스 코리아 팬에게 감동을 선물함으로써 국내 팬들과의 친밀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우리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마블의 열성 팬이라는 피규어 아티스트 JB Hand를 알게 됐습니다. 그를 깜짝 이벤트의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어릴 적부터 마블 히어로를 직접 만나고 싶었다는 그의 꿈을 실현해 주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그에게 곧 런칭을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블 아이언 피스트> 캠페인을 위한 협업을 제안했습니다. 그와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그의 피규어 제작 과정을 캠페인 영상에 담고, 아이언 피스트 역의 배우 핀존스 내한 시기에 맞춰 스탑모션 & 시네마 그래프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우 핀존스와의 깜짝 만남과 그가 만든 피규어 전달까지 성사시킴으로써 약 한 달간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그의 꿈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Answer
해당 캠페인 영상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총 124만 Impression을 기록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증가율은 캠페인 진행 전과 대비해 약 85% 증가했습니다.
▲ [Netflix] 넷플릭스, 마블 슈퍼팬을 만나다
▲ [Netflix] 아이언피스트 서울투어 스탑모션
▲ [Netflix] 아이언피스트 서울투어 시네마그래프 1편
▲ [Netflix] 아이언피스트 서울투어 시네마그래프 2편
▲ [Netflix] 마블 슈퍼팬, 진짜 아이언피스트를 만나다
- CREDITS
- Social Contents Director 이영우 / Creative Director 김홍석 / Social Contents Planner 강주희, 송문희 / Edit 박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