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카카오페이지 런칭 캠페인

kakaopage / 2017.02.15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Brief

모바일 전용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이미 많은 사람이 다운로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더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페이지의 첫 번째 공식 런칭 캠페인으로, 애드쿠아는 카카오페이지를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게 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바탕으로 한 앱 다운로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Ideas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앱 다운로드 캠페인을 기획하며 정밀한 타깃 세분화를 진행했습니다. 복수 이상의 소재를 제작하여 타깃 테스트를 통해 타깃별 최적의 콘텐츠 노출함으로써 앱 다운로드 극대화를 유도했으며, DA 콘텐츠는 단 컷이 아닌 동영상 소재로 제작하여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Results

캠페인 런칭 단 20일 만에 400만 신규 사용자가 발생하며 목표 KPI를 조기 달성했으며, 2월 앱 다운로드 1위(게임 제외), 구글 플레이 · 앱 스토어 인기 순위 1위(게임 포함)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초기 CPI 200원 이하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운영됐습니다.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이 귀여운 녀석이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거기 잠깐 스탑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오버액션토끼 티징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당근이지따라 색다르게!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바통 터치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받으러 간다요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후회하지 말자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기쁜 날이니까

▲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 부셔버리고 싶다면

FacebookTwitter
CREDITS
AE 최상학, 전영섭, 이동엽, 유지윤 / Design · DA Design 여재구, 김수지, 김민경, 김은지 / CD 김민준 / CW 권연수, 홍승표 / PD 이동경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