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Brief
모바일 전용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이미 많은 사람이 다운로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더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페이지의 첫 번째 공식 런칭 캠페인으로, 애드쿠아는 카카오페이지를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게 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바탕으로 한 앱 다운로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Ideas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앱 다운로드 캠페인을 기획하며 정밀한 타깃 세분화를 진행했습니다. 복수 이상의 소재를 제작하여 타깃 테스트를 통해 타깃별 최적의 콘텐츠 노출함으로써 앱 다운로드 극대화를 유도했으며, DA 콘텐츠는 단 컷이 아닌 동영상 소재로 제작하여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Results
캠페인 런칭 단 20일 만에 400만 신규 사용자가 발생하며 목표 KPI를 조기 달성했으며, 2월 앱 다운로드 1위(게임 제외), 구글 플레이 · 앱 스토어 인기 순위 1위(게임 포함)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초기 CPI 200원 이하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운영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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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DITS
- AE 최상학, 전영섭, 이동엽, 유지윤 / Design · DA Design 여재구, 김수지, 김민경, 김은지 / CD 김민준 / CW 권연수, 홍승표 / PD 이동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