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PERFORMANCE MKT
Awards WEB AWARD KOREA 2015 최우수상 – 기업일반 > 중견기업
Question
시몬스의 새로운 라인업인 N32 콜렉션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독자적인 마이크로 커머스 사이트를 런칭했습니다. 현재 지향형 소비 성향이 강하고 트렌드에 민감하며 디지털에 친숙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단순한 제품 정보의 제공이 아닌 보다 젊어진 시몬스의 새로운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제작했습니다.
Uniqueness
텍스트 위주의 설명을 지양하고 트렌디한 비주얼과 인터렉션 효과를 활용한 감성적인 표현으로 타깃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제품의 시각적인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풀 사이즈의 백그라운드 이미지 컷을 전면에 활용했으며, 시몬스 N32 콜렉션의 주요 특징인 제품 측면 라인을 부각하기 위해 ‘네온’을 주요 오브제로 활용했습니다.
Answer
제품 정보와 감성적 측면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사이트는 Concept, Movie, Mattress, Collection의 총 4개 섹션으로만 간결하게 구성했습니다. Mattress 섹션에서는 여러 구도로 촬영한 제품 이미지를 제공하고 제품 단면과 소재가 부각되는 이미지를 함께 노출함으로써 정보 전달을 극대화했으며, 제품 판매처에 따라 풀사이즈의 지도 API를 활용해 대리점 정보를 노출하거나(오프라인), 간결한 UI 구성으로 쉬운 쇼핑을 유도(온라인)하는 등 커머스 사이트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하여 PC, 태블릿,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에 최적화하여 구축했습니다.
- CREDITS
- PM 전우상 / Strategy 임현진, 박정아 / Design 여재구, 이은솔, 이소연 / Publishing 박석규, 노명철, 강미 / Development 이득용, 권태영, 서일교, 전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