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Question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K2 쿨티셔츠 COOL360의 인지 형성과 판매 증대를 위해 DIGITAL에서는 신제품을 붐업하고 관심을 유발하여 궁극적으로 판매로 연결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Uniqueness
특정 부분에만 쿨링테크를 적용한 다른 쿨티셔츠와 달리 제품의 모든 부분에서 쿨링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COOL360의 베네핏을 전달하고자 ‘360도 드라이아이스 티셔츠’라는 제품 닉네임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으며, 360도 빈틈없이 시원한 COOL360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설명할 방안을 고민했습니다.
Answer
주요 포털 매체를 중심으로 DA를 셋팅해 제품 타깃인 3049 세대의 대규모 리치를 확보했으며, 신제품에 대한 붐업 및 제품 상기를 유도했습니다.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얼음 결정체 오브제를 활용한 블루 톤의 디자인으로 제품의 쿨링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했고,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360도 방향으로 돌려가며 살펴볼 수 있는 UX를 구성하여 다양한 제품 베네핏을 쉽게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60도 시원하다’라는 제품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더불어, 온라인 내 신제품 붐업을 위해서 TVCF를 공유하는 형태의 단순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를 극대화하고 참여 과정에서 제품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공유 프로세스로 신제품에 대한 2차 확산을 유발했습니다.
[DA]
- CREDITS
- AE 전영섭, 노승아, 김예지B / Design 이미경, 장해진 / DA Design 정종창, 최수진 / Motion Design 강이용 / Development 김형일, 신동윤 / Publishing 최준, 권성수 / PD 김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