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URL 가족 시간 계산기 https://www.myfamilytime.co.kr
Youtube https://youtu.be/I0e-7qRBuj0
Awards New York Festivals 2015, Flim>Online - Finalist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영상광고 > 동영상 - 은상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광고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 동상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 공익광고 특별상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광고 > 디지털 캠페인 - Finalist
부산국제광고제 AD STARS 2015, Branded Entertainment Videos - Finalist
Question
그동안 여러 브랜드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캠페인들을 진행해왔지만, 사람들이 캠페인 메시지에 공감해 자발적으로 변화함으로써 Social Movement까지 일어나기에는 부족했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방식을 탈피하고, 메시지를 tangible한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캠페인 콘텐츠는 크게 인지, 경험, 행동의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가족, 그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인지’하게 되고, 가족 시간 계산기를 통해 본인에게 남은 시간을 확인하는 ‘경험’을 하게 되며, 가족과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 직접적인 ‘행동’을 하고 캠페인을 공유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Answer
이번 캠페인은 오픈 4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최종적으로 대한민국 인터넷 인구의 1/3인 1,000만 명이 넘는 시청 수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40%가 넘는 자발적 공유로 유튜브 코리아 역사상 가장 많은 공유를 만들어낸 브랜드 콘텐츠가 되었으며, 100건이 넘는 뉴스 보도와 교회 설교, 기업 교육, 공익 캠페인 등에 활용되는 등 다양한 형태의 Social movement를 끌어냈습니다.
[디지털 비디오 – 당신에게 남은 시간]
[캠페인 사이트 – 가족 시간 계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 우리 가족 행복 처방]
- CREDITS
- Executive Campaign Director 서정교 / AE 서준석, 문상선, 정민경 / Design 장해진 / Publishing 최미리, 권성수 / CD 김현균 / CW 김용희 / PD 김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