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Woori Investment & Securities 2013 Campaign

우리투자증권tx / 2013.04

  • 리스트
  • 리스트

 

많은 증권 회사의 주식 거래 수수료 관련 배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가 있죠? 바로 '싸다'와 '무료'입니다. 우리투자증권에게는 수수료 무료뿐만이 아닌 또 다른 무기가 있었으니 바로 '업계 최장 기간 동안'이라는 점입니다. '업계 최장 기간 동안 무료'! 주식을 하는 분들께는 가장 매력적이겠죠. '업계 최장 기간 동안 무료!' 이 메시지가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를 만나면 과연 어떻게 리마커블하게 바뀔까요

img_contents2

우리투자증권 tx 2013 캠페인 미션

은행 연계 DDB(Deep Discount Brand) 시장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우리투자증권의 은행 연계 DDB인 'tx'의 시장 점유율은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이번 2013년 상반기 브랜드 강화 캠페인을 통해 DDB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상승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업계 최장 기간(내년 6월까지) 동안 진행하는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파격적인 메시지를 통해 알리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업계 최장 기간 동안 무료'를 더 쉽고 강력하게 말할 키워드를 찾아라!

수많은 '무료'라는 키워드의 홍수 속에서 색다른 키워드를 찾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수 많은 회의 끝에 무료 또는 0%와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더 직접적인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0원'이라는 키워드를 찾아냈습니다. '0원'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후킹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0원'이라는 키워드는 중의적인 의미로 무료를 뜻하는 0원과 긴 시간을 뜻하는 영원을 내포합니다. 대구법을 사용한 “영원한 건 없다? 0원한 건 있다!”라는 카피를 통해 우리투자증권의 주식 거래 수수료는 업계 최장 기간 동안 무료라는 핵심을 강조하였습니다.

img_contents3

우리투자증권 tx의 점유율은 계속 상승중

이 캠페인은 현재도 광고 집행 중이며, 우리투자증권 tx의 점유율은 계속해서 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아이디어가 우리투자증권 tx에 '영원'히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중에도 주식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우리투자증권 tx로 신규 가입 또는 대체 입고하셔서 0원한 수수료 체험하시고 푸짐한선물도 받아가셨으면 합니다.

img_contents4

제작후기

img_contents5

[전략 7팀 김아란 대리/ 장솔이 주임]
이번 프로모션은 광고를 클릭하여 랜딩 되는 페이지에서 가입/전환을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아니라,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해야만 가입자가 발생하는 프로모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하여 직접 은행에 가게끔 메시지를 노출하는 것이 매우 어렵게 느껴졌었습니다. 우리 광고를 통해 tx로 가입/전환된 소비자를 수치로 추려낼 수는 없지만, 계좌개설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시장점유율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무려 무료 / 0원하다 / 다음 월드컵 때까지 무료 등 수수료와 기간을 알릴 수 있는 수많은 메시지가 도출이 되었었고, 그 중 “0 원하다” 를통해 캠페인 진행 중에 있습니다 더 파격적인메시지도 고민해 보았지만 한국금융투자협회의 심의를 통과해야 광고가 집행될 수 있기 때문에 심의에 구애 받지 않는 선상에서 더욱 심혈을 기울여 아이데이션했던 기억이 나네요.

FacebookTwitter
CREDITS
Plan 김아란 / Design 양진모, 정종창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