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국제앰네스티 2024 WRITE FOR RIGHTS 캠페인

Amnesty / 2024.12.10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PLATFORM,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세계 최대 인권 단체인 국제앰네스티는 매년 12월 10일 인권의 날을 기념하여, 전 세계에서 인권 침해를 받고 있는 사람들을 선정하고 그들을 위한 연대와 탄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올해는 한국의 장애인 인권운동가 박경석 씨를 포함해 총 9명이 수혜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해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편지 쓰기 캠페인을 통해 이들의 이야기를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과 연대를 기반으로 탄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대다수 사람들은 일상에서 ‘인권’ 문제를 쉽게 접하지 못합니다. 이는 인권 침해가 주로 다수에 의해 묵살되거나, 그 과정이 명확히 드러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사람들의 공감과 연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9명의 사례자 각각의 이야기에 깊이 집중했습니다.
‘인권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담아내기 위해 사례자들을 ‘가디언(Guardian)’으로 정의하고, 그들에게 보내는 편지가 큰 힘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로써 캠페인은 “영웅을 구하는 편지”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전개되었습니다.
캠페인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각 사례자의 외모, 문화적 배경, 환경 등을 세심히 고려했으며, 캠페인이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영향을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례자의 이야기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인권 신장의 과정을 한눈에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완성했습니다.

 

 

▼ 캠페인 영상_종합편

 

 

▼ 캠페인 영상_박경석 편

 

 

▼ 캠페인 영상_마리야 편

 

 

▼ 캠페인 영상_웻수웨튼 편

 

 

▼ 캠페인 사이트_2024년 W4R 캠페인 사이트로 사례자 9인 소개와 편지쓰기 기능 구현 (바로가기)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opywriter 권명규 Art Director 신성훈, 조윤지 Producer 이지연 Account Executive 최정환, 홍수진, 배수현, 천희정 Designer 강현철, 김준용, 장주용 Web Planning 김국남, 황찬호 Developer 김동임 Publisher 황규정 Media Planner 정연미, 조성래, 김종민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