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PLATFORM
OVERVIEW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국내여행 활성화하기 위해 각 기관 및 여행 업계와 협력하여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애드쿠아는 캠페인 기간 진행되는 국내 여행 프로그램과 각종 여행 혜택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STRATEGY
기존에는 여행가는 달의 정보가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만 제한적으로 소개되어 있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홈페이지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별도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여 각종 여행정보와 혜택을 테마별, 지역별로 구분하여 제공했습니다. 지자체에서 추천하는 여행 프로그램과 각종 테마별 여행 정보들을 직관적인 UI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쉽게 확인하고 이용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습니다.
▼ 메인 이미지 PC & Mobile
홈페이지의 키 메시지 및 주요 메뉴 안내를 스크롤 하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인 이미지 FULL
홈페이지의 키 메시지 및 주요 메뉴 안내를 스크롤 하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행혜택
각 유관 기관 및 여행업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여행 관련 할인 혜택, 여행 정보, 이벤트를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이밖에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여행업계에서 선보이는 여행의 달 기간 한정 여행상품을 소개했습니다.
▼ 여행트렌드관
여행트렌드관 페이지를 신설하여 각 지자체와 유관기관, 여행업계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10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소개했습니다.
▼ 이벤트
여행가는 달에서 진행하는 홈페이지 및 SNS 이벤트와 한국관광공사 자체 진행 이벤트를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한국관광공사의 이벤트를 별도 페이지로 구축하여 진행했습니다.
RESULT
국내 여행 이동 총량 및 숙박여행, 관광소비액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2023년에는 웹어워드 문화/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CREDITS
- Project Manager 김국남 Planner 황찬호, 전성진 Designer 이자연 Developer 김동임, 임현승 Publisher 연병화, 황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