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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다운로드 횟수 15억을 넘어서며 전 세계 영 타깃을 사로잡은 모바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은 10대 유저 비중이 높은 현 상황에서 나아가 타깃 연령대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해서 전개해 왔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는 빼빼로데이 등 커플 유저의 반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11월을 맞아 1825 커플 타깃을 대상으로 ‘커플로그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커플로그 캠페인의 아이디어는 크게 두 가지를 목표로 했습니다. 첫째, 커플이라면 꼭 참여해보고 싶은 매력적인 이벤트일 것. 둘째, 커플들의 챌린지 영상 콘텐츠가 모였을 때 캠페인의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명확히 드러날 것. 이를 바탕으로 2개의 캠페인을 각 한 주씩 총 2주간 진행했습니다. 1주차 캠페인은 서로의 모습을 달달한 영상으로 담아주는 <서로 찍어주기>, 2주차 캠페인은 연인에게 사랑스러운 영상 편지를 쓰는 <코하트>입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챌린지 참여 방법을 튜토리얼 형태로 안내하면서도 이벤트의 매력을 극대화해 보여줄 수 있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고, 대세감을 확보하고 붐업을 도모하기 위해 웹드라마 PPL을 진행하는 한편, 인플루언서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네이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비트윈, 애드투페이퍼 등 핵심 타깃이 밀집한 Spot에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참여 모수를 확보했습니다.
▼ 1주차 캠페인 : 틱톡 #커플로그 서로 찍어주기
▼ 1주차 DA
▼ 1주차 이벤트 페이지
▼ 2주차 캠페인 : 틱톡 #커플로그 코하트
▼ 2주차 DA
▼ 2주차 이벤트 페이지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정건영 / Producer 이병찬 / Account Executive 김무영, 홍승표 / Designer 김수현 / Media Planner 홍승현, 최정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