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브랜드 사이트와 e-commerce, m-commerce를 입체적이고 유기적으로 개편•구축하여 마케팅 효율이 강화된 디지털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Uniqueness
세노비스 브랜드만의 통합 가이드를 구축하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자 하였으며, 단순한 상품의 나열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지 못했던 세노비스몰을 ‘건강, 세노비스를 믿으세요!’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신뢰감이 드는 쇼핑몰로 개편하고자 했습니다.
Answer
세노비스 브랜드 사이트
1) 통합 스타일 가이드 구축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보
브랜드 통합 스타일 가이드를 기반으로 각 콘텐츠 노출에 통일성을 부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정보 검색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브랜드 전문성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했습니다.
2) Vertical Grid 구조를 활용하여 해상도를 최대한 활용
메뉴 접근, 브랜드 메세지 접근, 주요 서비스 접근 등 브랜드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3)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UI/UX 개선
브랜드의 통합구성을 통해 같은 성격의 콘텐츠를 재 그룹핑하여 고객이 원하는 메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4)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보 콘텐츠 제작으로 브랜드 신뢰도 확보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성분 DB를 활용한 ‘성분사전’ 콘텐츠로 건강정보의 신뢰를 확보했고, ‘셀프진단’ 콘텐츠로 진단에 따라 추천 영양소와 추천제품을 노출함으로써 제품정보의 유입을 자연스럽게 유도했습니다. ‘건강이야기/라이프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생애주기별 건강 상식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관련 제품정보로의 유입을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세노비스몰 사이트
1)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UI/UX 개편
프로모션/신상품/인기상품/유형별 추천상품(큐레이션) 등 전략상품 노출로 사용자를 유혹하는 전략적 전시를 강화했으며, 상품리스트 기능별 아이콘, 접근성 높은 전체 카테고리, 스마트서치 등을 적용하여 상품 탐색에 있어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영양/건강정보, 퀵메뉴 바로바로 구매, 자주구매상품(재구매 시기 알림서비스) 등의 신설로 쇼핑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2)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구축
개인화된 맞춤 혜택 제공에 맞춤 제품 추천까지, 1:1 맞춤형 고객 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고, 복용일 체크, 찜한 상품 할인 알림, 포인트와 쿠폰도 챙겨주는 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 CREDITS
- PM, Strategy 권오정(e-shop), 양채원(brand), 이정미(e-shop), 안예원 / Design 김민영, 오준성, 오금화, 이수진, 강지애 / Development 구혜림, 권태영 / Publishing 박병길, 이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