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Question
개방형 포인트카드란 일정 매장에서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일반 포인트카드와 달리 브랜드를 불문하고 제휴 매장 어디서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2013년 4월 탄생한 BC카드 Oh!point는 개방형 포인트카드임과 동시에 카드 결제 시 할인과 적립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카드입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더는 ‘할인과 적립 사이’에서 고민할 필요가 없게 해주는 매력적인 브랜드 USP를 어떻게 알릴 것인가에 대한 고민으로 출발했습니다.
Uniqueness
브랜드에 대한 인지를 끌어 올리고자 Oh!point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인 말풍선 형태의 독특한 BI를 크리에이티브의 핵심 포인트로 적용했습니다.
Answer
재미있는 ‘Oh!댄스’와 BGM으로 Oh!point의 ‘Red Balloon’을 인상 깊게 표현한 TVC와의 통일성을 위해 On-line AD 또한 Oh!point BI와 셀럽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또한, 이를 극대화하고자 TVC 연계-확장형 AD를 제작했으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네이버와 다음의 빅 포털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TVC]
On-line AD 디자인에는 ‘Red Balloon’의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히텐슈타인 스타일의 도트패턴과 색감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만화적인 붓 터치의 느낌을 살린 셀럽의 이미지로 즐겁고 유쾌한 브랜드와 BI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했습니다.
[On-line AD – 네이버, 다음 메인(확장 전)]
[On-line AD – 네이버, 다음 메인(확장 후)]
[브랜드 검색 – 네이버]
[브랜드 검색 – 다음]
On-line AD 외에도 온라인 커뮤니티와 파워블로거의 바이럴 활동으로 Oh!point의 놀라운 혜택이 담긴 사용 후기를 소비자의 접점에서 생생하게 전했습니다. 그 결과 출시 200일 만에 200만 회원 가입, 연내 총 400만 회원 가입을 달성했습니다.
- CREDITS
- Project manager 윤민구 / Plan 신혜수 / Design 정종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