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Question
2011년 초, 현대자동차는 고객과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그 캠페인의 시작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를 알리는 CF ‘메가 오르골’을 통해 427대의 쏘나타가 거대 오르골을 연주하는 장관을 연출함으로써 현대자동차만의 브랜드 사운드를 탄생시켰습니다.
거대 오르골을 통한 브랜드 사운드 제작이라는 새로운 시도는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고, 단지 보여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저들에게도 같은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온라인 연계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Uniqueness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치 창조의 경험을 참여자들과 공유하고자 인터렉티브적 재미 요소를 더한 ‘MAKE YOUR SOUND’ 캠페인을 온라인에서 전개했습니다. 참여자가 원하는 단어에 따른 사운드 생성이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개개인의 사운드 아이덴티티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Answer
온라인 캠페인은 참여자가 웹사이트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페이스북 로그인 연동을 하는 간단한 절차로 구현됐습니다. 참여자가 입력한 단어와 페이스북 데이터가 인터렉티브 영상을 구성함으로써, 수십 대의 자동차가 표현하는 놀라운 사운드를 듣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 참여가 아닌 보는 것, 듣는 것의 복합적인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 CREDITS
- Project manager 전민호 / Plan 전민호 / Design 여재구, 김양진 / Development 권태영 / Publishing 박병길 / Film 최정빈 / Flash 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