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CO-CREATION
BACKGROUND
개인사업자 고객의 약 68%가 케이뱅크에 ‘사장님 전용 상품’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케이뱅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장님뱅킹’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사장님뱅킹 자체를 브랜드 자산으로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STRATEGY
국내 자영업자의 월평균 휴무일은 고작 1.9일에 불과합니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인데, 정작 쉬고 싶어도 쉬지 못하는 현실”은 대한민국 사장님들의 일상입니다. 케이뱅크는 ‘사장님을 어떻게 하면 진짜 편안하게 해드릴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출발해, 사장님들의 쉼과 매출 걱정 해소를 동시에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바로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프로젝트’입니다. 8월 20일부터 9월 9일까지 전국에서 사연을 공모해, 진정한 휴식이 필요한 사장님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분들께는 최대 300만 원의 휴가비를 지원해 마음 편히 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사장님이 휴가를 떠난 동안에는 케이뱅크가 직접 가게 앞에 재치 있는 현수막을 설치해, 사장님의 가게와 함께 ‘케이뱅크 사장님뱅킹’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았습니다.
▼ 캠페인 KV

▼ 크리에이터 제휴 필름
▼ 버스 외부 광고





▼ DA 소재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이용규 Campaign Director 조장원 Creative Director 이현아 Copywriter 천세형 Art Director 박세영, 서보경 Producer 이지연, 박종현 Account Executive 신경아, 김기현, 채윤정 Designer 강현철,김태형,김명희, 김광식, 오정령 Media Planner 정연미, 김기환, 박지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