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BACKGROUND
교원그룹의 생활가전 브랜드 ‘웰스(wells)’는 2021년 상반기 여러 제품군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런칭쇼’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 형성을 목표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가 도래했지만, 대부분 브랜드의 런칭쇼는 홈쇼핑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선보이는 식의 정형화된 포맷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우리는 기존의 홈쇼핑 포맷과 톤앤매너에서 벗어나 소비자들과 보다 친숙하게 소통하면서도 제품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런칭쇼를 준비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제품 소개와 세일즈에 중심을 둔 단순 ‘비대면(untact)’ 포맷의 런칭쇼가 아닌, ‘깊이 있는 소비자 생활공감’으로 ‘대면(contact)’+‘비대면(untact)’ 장점을 살린 ‘딥택트(deeptact)’ 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이에 연구원, 상품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다양한 웰스 임직원들의 스토리와 소비자 입장에서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고, 아울러 임직원들과 소비자들 사이의 간극을 메워 더욱 친숙하게 런칭쇼를 진행할 MC로 ‘연반인 재재’를 섭외했습니다. 임직원들과 MC 재재의 특장점을 활용해 공감대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토크쇼’ 형식의 영상을 제작했고, 더불어 온라인이라는 환경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토크쇼>를 진행했습니다.
▼ 웰스 신제품 출시 및 온라인 런칭쇼에 대한 붐업과 기대감을 높이는 사전 홍보 영상
▼ 최초로 디지털 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웰스 정수기>에 대한 웰스 임직원 인터뷰
▼ 커피와 차 2가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웰스더원 홈카페>에 대한 웰스 임직원 인터뷰
▼ 17도 경사면으로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게 하는 <웰스 공기청정기>에 대한 웰스 임직원 인터뷰
▼ 직접 키워 먹는 나만의 농장 <웰스팜>에 대한 웰스 임직원 인터뷰
▼ 웰스 VIP 고객에서 서비스 직원이 된 웰스 서비스 매니저 인터뷰
▼ MC 재재의 웰스 본사 깜짝 방문부터 웰스 임직원들의 인터뷰까지, 하이라이트 모음
▼ 온라인 런칭쇼 퀴즈 이벤트 당첨자 후기
▼ 2021 Wells 온라인 런칭쇼 1부
▼ 2021 Wells 온라인 런칭쇼 2부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Campaign Director 정건영 Account Executive 전성철, 안한주, 권인경, 윤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