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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캠페인

빙그레 / 2016.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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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CONTENTS, SOCIAL

URL  https://www.bingba.co.kr/

Youtube  티저 https://youtu.be/Op45pHwB2f0, 선배 편 https://youtu.be/CwlX1AqFOmw, 인턴 편 https://youtu.be/7fje9X_CbRw

Awards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종합대상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 온라인광고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 온라인광고 > 디지털 캠페인 전략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Finalist – 옥외광고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Finalist –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

Question

올해로 출시 42주년을 맞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20대에게는 ‘어릴 적 목욕 후 마시던 음료’로 인식되는 등 음용 TPO의 고착화와 브랜드 이미지 노후화로 젊은층의 브랜드 이탈 우려가 있었습니다. 바나나맛우유는 이미지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20대 타깃의 개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캠페인으로 그들과 가까워지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너의 이야기로 바나나맛우유를 채워봐”
바나나맛우유의 ‘든든함’이라는 가치를 ‘채움’이라는 메시지로 연결하고자 제품명 일부를 비워낸 ‘ㅏㅏㅏ맛우유’를 출시했습니다. 학업, 아르바이트, 취업준비로 ‘마음까지 고픈’ 요즘 청춘들에게 진지한 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대신 그들 스스로, 그들만의 ‘초월긍정 화법’으로 ‘ㅏㅏㅏ맛우유’의 빈 곳을 채워보게 한 것입니다.

Answer

콘텐츠 공유와 확산의 툴이자 20대의 소통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해시태그를 소비자 참여 단계에 적용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채운 ‘ㅏㅏㅏ맛우유’ 사진을 ‘#채워바나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도록 유도함으로써 캠페인의 이슈 업과 콘텐츠의 자발적 확산을 도모했습니다.
‘사랑해맛우유’ ‘잘나가맛우유’ ‘반해라맛우유’ 등 SNS에는 직접 메시지를 채운 소비자들의 참여가 줄을 이었고, 캠페인 열흘 만에 2,000건의 게시글이 #채워바나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됐습니다. 캠페인 기간 ‘인사이트’ ‘위키트리’ 등 각종 매체에 총 23번 릴리즈 됐으며, 포털 사이트의 개인 블로그에는 약 130건의 자발적 포스팅이 일어났습니다. 결과적으로 캠페인 기간 바나나맛우유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티저 영상]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TVC_선배 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TVC_인턴 편]

 

600_PC_main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캠페인 사이트_main http://www.bingba.co.kr/]

 

600_PC_event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채워바나나 캠페인 사이트_event page http://www.bingba.co.kr/]

 

insta

 

[인스타그램 #채워바나나 https://www.instagram.com/explore/tags/채워바나나/]

 

click  ▶ [더피알] 소비자 참여 입힌 ‘ㅏㅏㅏ맛우유’, 매출 쑥 (2016/06/21)

click  ▶ [스포츠서울] 빙그레, 발상의 전환 ‘빙그레’ (2016/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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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전영섭, 노승아, 김예지B, 이미송, 유지윤 / Design 김주영, 노미란, 하세웅, 김미숙, 정현민, 최형국 / DA Design 배성은 / Development 권태영, 구혜림, 박병길, 김하영 / Social 윤형철, 강주희 , 송문희 / CD 김민준, 이보라 / CW 윤보경, 김유라 / PD 이병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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